도쿄의 여름 마츠리 (전통 축제) 즐기기

일본에서 여름의 풍물사라고 하면 하나비대회와 여름 마츠리가 아닐까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유카타를 입고 한번 참석해보세요. 유카타는 양질의 것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큰 슈퍼등에서 싸게 살 수도 있고 마츠리 회장 근처에서 유료 렌탈도 가능합니다.

마츠리에선 신사에서 나오는 미코시를 미는 사람들과, 각종 포장마차, 금붕어 낚기와 장어 낚기, 요요 낚기, 빨간 사과에 엿을 바른 사과 사탕등등 예전과 다름없는 마츠리 특유의 포장마차를 경험하시며, 일본의 옛날 놀이도 즐길수 있어, 어딘가 그리운 느낌이 든답니다.

소개드리는 스케쥴은 2018년 스케쥴로 소개해드립니다만, 태풍과 우천등이 없는 한 매년 같은 때에 진행된답니다. 여름철의 일본의 풍물시를 경험하고 싶은 신 분은 캘러더를 체크하셔서 한번 가보세요.

단 사람이 너무 많아, 역에는 안전을 위해 입장제한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줄서서 기다려서 입장). 그리고 돌아가실때는 역이 복잡하기 때문에, 가실 때 왕복티켓으로  준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스이카등 교통 IC카드가 있다면 문제없습니다만…). 복잡한 역을 피하는 팁으로는 한 역을 걸어간 후 탄다거나, 끝난 후 바로 전철을 타는게 아니라 시간을 둔후 타시는 것입니다.

각국의 대사관들이 밀집해있으며 롯뽕기 힐즈와도 가까운 아자부쥬방. 로컬 레스토랑과 유명한 향토요리의 포장마차가 출점!!! 라이브등 스테이지 공연과 일본 전통 문화 공연도 있습니다.  

도쿄에서도 이색적인 거리, 아자부쥬방의 거리도 산책하면서, 공연도 즐기시면서 일본의 마츠리도 즐겨보세요. 예전에는 각 대사관의 바자도 있었는데 최근에는 대사관에서의 바자는 없답니다.

8월 4일 개최(19:15~20:30) >가까운 역:오에도(大江戸)선 아자부쥬방(麻布十番)역, 메트로 남북(南北)선, 아자부쥬방(麻布十番)역



 스미다가와강위에 떠있는 불밝힌 등이 여름밤의 스미다가와강을 몽상적으로 비춥니다.

이 등 흘려보내기는 관동 대지진과 도쿄 대공습등, 스미다가와강에서 죽은 많은 사람들의 영을 기리기 위해 1946년부터 시작된 것입니다. 1941년, 높은 파도방지를 위해, 방파제 정비가 행해져, 이 등 흘려보내기의 풍경은 일시적으로 없어졌지만,  스미다가와강 친수테라스의 정비가 이루어져, 국제적으로 도쿄를 매력있는 도시 공간으로 재생할 것을 목적으로, 아사쿠사의 새로운 관광 이벤트로서 재개되었습니다.

등 흘려보내기는 신청하면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 회장에서 신청가능합니다.

2018년의 경우에는 14시부터 스미다가와 공원 입구(수상버스 승차장앞)에서 개시되었습니다. (등 완판시, 신청완료)

 장마차등의 출점은 특별히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8월 11일 개최(18:30~21:15)

가까운 역:메트로 아사쿠사(浅草)역

  • 오테마치, 마루노우치, 유라쿠쵸 여름 마츠리(大手町町 夏祭)

도쿄의 유수의 비지니스가에서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여름 마츠리가 매년 인기입니다. 약 40미터의 테이블 카운터가 설치되어, 요요와 금붕어 낚기등, 예전부터 내려오는 일본 전통의 마츠리 놀이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봉오도리등의 이벤트에도 자유롭게 참가가능하며, 고급 레스토랑과 인기음식점 격전지

인 오테마치 지역과 칸다지역의 오래된 레스토랑의 포장마차도 출현! 또한 유카타의 유료 렌터와 렌터시 무료 시착시켜주는 코너도 설치되어있으니 이용해보세요.

멋지게 잘 정비된 도쿄 유수의 비지니스가에서 예전과 변함없는 일본의 마츠리 놀이와 풍취를 체험해보세요.

7월 27일, 8월3일

가까운 역:도쿄(東京)역, 마루노우치(丸の内)역, 유라쿠쵸(有楽町)역

  • 후추 암흑 마츠리 (府中くらやみ祭)

여름철에 개최되는 마츠리는 아니지만, 도쿄도지정 무형 민속 문화재인 후추의 암흑 마츠리를 소개드립니다.

매년 일본의 골든위크로 보이는 장기 휴가때 행해집니다.

마츠리의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대부분의 이벤트가 밤에 행해집니다. 현재는 등도 켜져있어, 약간 어둔운 가운데 이벤트가 행해지기에, 보기에 힘들지 않고, 어둠에서오는 불안도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행해지나, 큰 행사는 5월 3일에서 5일에 걸쳐 행해집니다.

특히 5월 3일의 최대의 행사는 매년 오후 8시경부터 행해지는 경마식. 기수를 태운 백마 6마리가 거리를 150m정도 달립니다. 이걸 3왕복합니다만, 과히 1000년의 역사를 느끼게 하는 장면을 연출한답니다.

1000년의 긴 역사를 가진 일본의 전통 마츠리, 기회가 된다면 한번 경험해보세요.

 매년 70만명이 방문하는 인기 마츠리랍니다.

4월 29일, 5월5일

가까운 역:JR, 게이오(京王)선 후추(府中)역


Posted

in

by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