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시부야 할로윈

화려한 도쿄 할로윈 페스티벌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할로윈을 기념하는 여러 행사가 최근 몇 년 동안 부쩍 많아지고 있습니다. 9월 초부터는 많은 매장에서 할로윈 의상과 다양한 할로윈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고 또한 디즈니랜드와 같은 곳에서는 할로윈 테마로 디즈니 할로윈을 개최하기도 합니다.
할로윈 분위기를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는 곳은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 록본기와 시부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할로윈과는 달리 도쿄 할로윈에서는 아이들이 동네 집을 돌아다니며 “트릭 오어 트릿”을 외치고 사탕이나 초콜릿을 받아가지는 않고… 오직 변장, 분장에 포커스를 둡니다. 할로윈을 핑계로 그동안 원했던 캐릭터로 변장하는 재미, 다른 사람들의 변장한 모습을 보는 것 역시 너무나 재미있습니다. 변장 콘테스트도 많이 열린답니다.

도쿄 할로윈은 최근에 아주 유명해져서 많은 관광객이 일부로 도쿄 여행 시기를 할로윈 시기와 맞추기도 합니다. 세계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도쿄 할로윈, 다양한 할로윈 행사에 대해 알아볼까요?

[toc]

1. 도쿄 디즈니 할로윈 페스티벌

11세 미만 아이들은 일년내내 변장하고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시를 방문할 수 있지만 할로윈 기간에는 12세 이상 아이들과 어른들 역시 변장하고 올 수 있습니다.
대신 이 곳은 아이들을 위한 곳이니 변장 의상에 제한 사항이 있는 점 참고하십시오.

장소: 도쿄 디즈니 리조트(‘마이하마’ 역)

일시: 9월 10일-10월 31일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www.tokyodisneyresort.jp/treasure/fantasy/halloween2018/dressup/rule_en.html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록본기 힐즈 할로윈 퍼레이드

16주년을 맞이하는 록본기 힐즈 할로윈 퍼레이드에는 매년 변장한 수 천명이 참여하여 약 30분 동안 길거리를 행진하는 퍼레이드. 퍼레이드를 마치고 록본기 힐즈 샵에 들러서 준비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보십시오.

장소: 롯폰기 6초메 롯폰기 힐즈 아레나(도쿄메트로 ‘롯폰기’역 1C출구)

일시: *아직 일시는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다른 해와 마찬가지로 10월 마지막 토요일(10월 27일)에 진행될 가능성이 큽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roppongihills.com/에서 확인하십시오.

3. 18회 아사가야 펄 센터 할로윈 의상 콘테스트

9월 20일까지 사전 신청한 100개 팀만이 참여할 수 있는 가장행렬 콘테스트. 상점가 주인들이 심사하는 할로윈 의상 콘테스트는 가족을 위한 할로윈 이벤트입니다. 특이한 할로윈 의상을 구경하기 좋은 기회입니다.

장소: 아사가야 펄 센터 상점가(JR ‘아사가야’ 역, 도쿄 매트로 ‘미나미아사가야’ 역에서 도보로 1-2분)

일시: 2018 년 10월 28일 14:00시부터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asagaya.or.jp/event/2018jazzhalo.html에서 확인하십시오.

4. 카와사키 할로윈

도쿄 카와사키 할로윈 축제
By Danny Choo from Tokyo, Japan (Kawasaki Halloween) [CC BY-SA 2.0 ], via Wikimedia Commons

도쿄에서 화려하게 할로윈 기념 행사들을 개최하기 이전에 카와사키 할로윈 퍼레이드는 도쿄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유일한 이벤트 중 하나였습니다. 매년 아주 많은 사람들이 찾는 퍼레이드이고 최근에는 퍼레이드뿐 아니라 할로윈 메인 퍼레이드 이전에 다양한 할로윈 행사를 진행합니다.

장소: 카와사키 주변

일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메인 퍼레이드 10월 28일(14:30-15:45) 참가비용: 1000엔(2,500명 수용 가능)

더 자세한 정보는 http://lacittadella.co.jp/halloween/에서 확인하십시오.

5. 시부야 할로윈 파티

도쿄에서 개최되는 할로윈 이벤트 중 가장 규모가 큰 이벤트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매년 변장을 한 수십 만명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파티입니다. 작년에는 백만명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장소: 시부야 스크램블 크로싱(‘시부야’ 역에서 도보로 2분)

일시: 10월 31일(변경 가능)

6. 하라주쿠 오모테산도 헬로 할로윈 퍼레이드

1,000명이 넘는 아이들이 변장을 하고 오모테산도를 행진하는 할로윈 퍼레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참고: 12살 미만 아이들만 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퍼레이드입니다.

장소: 오모테산도 주변(JR ‘하라주쿠’역, 도쿄메트로 ‘오모테산도’역에서 하차한 후 도보로 1-2분)

일시: 10월 28일, 일요일. 11:00-17:00(퍼레이드 13:00시-14:30)

더 자세한 정보는 http://omotesando.or.jp/halloween/에서 확인하십시오.

도쿄에서 개최되는 메인 할로윈 행사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느 행사에 제일 관심 있으신가요?
10월의 특별한 도쿄… 할로윈 시즌을 놓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