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ese ramen

도쿄 맛있는 라멘집 공략!!

일본의 대표적인 대중적 음식 라멘. 일본뿐 아니라 유럽이나 미국에서도 일본의 인기 라멘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맛있는 라멘에 대한 일본인의 열정도 대단하여 30분이상 줄을 서서 먹거나, TV에선 라멘 인기집 순위 매기기 특집 방송을 방영, 여러 지방과 여러 라멘집의 맛을 조금씩 맛볼 수 있는 라멘 페스티벌이나 라멘 박물관등이 있는 등, 라멘은 일본 대중 음식중 가장 핫한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프가 돈코츠 (돼지뼈), 미소(된장), 시오(소금), 쇼유(간장) 베이스의 4종류가 있습니다만, 최근에는 퓨전스타일도 유행하여, 어패류와 돈코츠의 퓨전, 토마토 스프 등 이탈리안 스타일등 여러가지 스타일의 라멘집도 인기입니다.

한국인들 입맛에 맞는 것은 담백한 쇼유나 시오, 미소입니다만, 돈코츠 중에서도 담백하게 드실 수 있는 곳도 있답니다.

라멘은 구운 김과 멘마(죽순), 미역, 반숙 달걀, 차슈 등을 토핑하여 800엔-1000엔정도로 드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담백하게 깔끔한 라멘을 중심으로 도쿄 지역의 몇 곳을 소개 드립니다.

[toc]

1. 이치랑(一蘭)

ichiran ramen japan

스프까지 다 마실 수 있는 돈코츠 베이스 (돼지뼈) 라멘!! 돈코츠는 무겁고 특유의 냄새로 잘 못 드시는 분도, 스프까지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라멘입니다.
한국인 포함하여 외국인에게도 인기랍니다.

라멘 먹는 것에 집중하기 위해, 특이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결재한 뒤, 점원에게 건내면 점원이 주문 용지를 줍니다. (한국어로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기호에 따라 면, 육수, 기름진 정도, 챠슈, 파, 비밀 소스, 마늘의 분량 등을 정하여 체크!! (어떻게 주문해야 할지 모르신다면 중간치를 선택하면 무난 할 것 같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점원이 주문 종이를 확인한 후, 주문한 대로의 라멘을 제공해 줍니다. 자리도 특이해서 라멘을 먹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우리나라 독서실 같은 칸막이 있는 카운터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용지로 주문하는 등 점원에게 말을 하지 않아도 주문이 완결되므로 오직 라멘을 먹는데만 집중하여 먹을 수 있답니다. 특이한 공간이 좀 낯설기도 하지만, 실패하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라멘중 하나입니다.

>웹 사이트(한국어) https://ko.ichiran.com/index.php

2. 라멘 듀에 이탈리안 (らぁ麺 Due Italian)

Due Italian Japanese ramen

지금 가장 핫한 라멘집 중 하나. 프랑스의 미쉐린이 처음으로 도쿄에서 선택한 라멘집이라고 합니다. 이탈리안과 라멘의 절묘한 결합을 맛보세요!!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으로, 특히 여성분에게 인기입니다!!

잘 나가던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쉐프가, 모 티브 프로그램의 라멘 기획에 참여하면서 라멘을 만들기로 결심하여 낸 레스토랑입니다. 치킨 스프 베이스에 다시마와 가리비의 절묘한 깊은 맛과 깔끔함을 제공하는 황금 스프가 명품입니다. 라멘 한 그릇으로 이탈리안 풀 코스의 제공을 컨셉으로 한 라멘 프로마쥬는 골곤조라 치즈가 들어간 농후한 크림 치즈를 면과 함께 먹는 새로운 체험을 제공한답니다.

그 외에도 레몬라멘, 레몬 파쿠치 매운 라멘, 토마토 콜렉션등 이름만 들어도 상큼한?? 이탈리안 퓨전 라멘을 맛보실 수 있답니다.

사진은 라멘 생햄 프로마쥬 1180엔

>산겐자야점
https://tabelog.com/tokyo/A1317/A131706/13222419/dtlmenu/

3. 중화 소바 아오바 (中華そば 青葉)

소바 아오바 일본 라멘

이케부쿠로 선샤인, 신주쿠 마루이, 라라포토 후나바시등 유명 쇼핑 센터에도 입점해 있어 간단히 찾아가 드실 수 있습니다.
2013년 테레비 아사히가 주최한 제1회 라멘 총선거 라멘 부분에서 1위를 획득!! 2014년에는「미쉐린 가이드 도쿄 2015」의 빕 그루망 부분에 노미네이트 된 곳입니다.

특징으로는 몇년전부터 유행하고 있는 어패류 스프와 동물계 스프의 블렌드, 일명 더블 스프를 사용하여, 독특한 맛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도쿄 라멘의 담백하나 풍미있는 강한 가츠오, 고등어, 멸치등 어류를 우려낸 스프와 규슈라멘의 농후한 깊은 맛의 돈코츠, 닭뼈등의 스프에서 기름을 걸러낸 스프를 블렌드한 더블 스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프에 잘 맞도록 자체 개발한 면으로 제공중입니다.

중화소바 730円

>신주쿠 마루이 아넥스점
https://tabelog.com/tokyo/A1304/A130401/13000856/

4. 아사쿠사바시(浅草橋) 의 인기라멘, 모테나시 쿠로키 (饗 くろ喜)

아사쿠사바시 라멘

시오(소금) 라멘계로서는 도쿄 넘버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인기점이랍니다. 좌석은 카운터만으로 제공하며, 목재를 적절히 사용한 맛깔나는 외관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대표적인 시오 라멘 이외에도 바지락(아사리) 미소라멘도 있고, 계절에 따라서는 한정 메뉴를 제공할 때도 있습니다.

일본산 밀가루를 블렌드하여 제조한 면은, 가는 면과 넓은 면중 선택가능합니다.
스프는 3종류의 치킨과 오리, 돼지뼈에서 우려내며, 깔끔하고 심플한 맛을 제공합니다. 또한 소금도 엄선된 소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늘과 허브로 마리네한 차슈도 일품이답니다.

깔끔한 시오라멘을 선호하시는 분, 꼭 한번 먹어보세요…. 절대 실패하지 않습니다.

시오소바 1000円

>아사쿠사바시역
https://tabelog.com/tokyo/A1310/A131001/13127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