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쿠라(鎌倉) 공략법!

산과 바다에 둘러싸인 자연이 풍요로운 고도 가마쿠라. 가마쿠라는 매화, 수국, 대나무 숲, 단풍 등 사계절의 자연을 느끼게 하는 사원과 서핑과 해수욕도 즐길 수 있는 비치, 인테리어 잡화와 스위츠(디저트류), 먹거리, 라이브 하우스 등, 새로운 점포들이 속속 등장하여, 식사와 쇼핑도 만끽할 수 있는 인기있는 지역으로, 일 년 내내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이 글에서는, 가마쿠라의 인기 관광지와 함께 가마쿠라의 매력을 소개해드립니다. 신주쿠에서는 전철로 한 시간만에 갈 수도 있어, 도쿄관광과 함꼐 계획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1.가마쿠라 관광 일수는?
가마쿠라 관광은, 가마쿠라의 중심인 쓰루오카 하치만구(鶴岡八幡宮)와, 가마쿠라의 심볼인 가마쿠라 대불, 수국으로 유명한 하세데라(長谷寺) 등과 같은 주요 관광지만 돈다면, 하루만에 충분히 돌 수 있습니다.

2. 가마쿠라 관광의 베스트 시즌은?
가마쿠라는 기본적으로 일 년을 통해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만, 하세데라 등 수국의 명소가 많은 곳으로도 알려진 가마쿠라인지라 수국이 절경인 6월이 가장 붐비기도 합니다. 또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사원도 많아, 11월과 12월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일 년을 통해 인기가 있는 곳이기에 혼잡을 피하고 싶다면 1-2월도 좋을 것입니다.
가마쿠라 관광의 팁을 드리면, 가마쿠라는 대부분의 신사와 사원 등이 16시-17시에 종료하는 경우가 많기에, 아침 일찍부터 움직이는 게 좋습니다. 사원 주변에 있는 가게도 영업종료 시간이 사원의 종료시간에 맞춘 곳이 많기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마쿠라에 빨리 도착해서, 가마쿠라에서 조금 사치스런 모닝을 드시면서 관광을 시작하는 것도 좋답니다. 가마쿠라에는 맛있는 모닝을 제공하는 카페나 레스토랑도 많이 있답니다. 이른 아침의 가마쿠라는 관광객도 별로 없어,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도 있답니다

3. 가마쿠라 내의 이동법
기본적으로는 도보가 메인이고, 부분적으로 에노덴(江ノ電, 가마쿠라의 사철)과 버스를 이용하여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가마쿠라 역 주변의 관광은, 도보로 충분히 돌 수 있지만, 기타 가마쿠라(北鎌倉)방면과 하세데라, 에노시마 등 해안 쪽을 가시려면 부분적으로 에노덴과 버스를 이용합니다. 보다 자유롭게 움직일 분은 렌털 사이클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마쿠라에 가면 꼭 둘러보아야 할 관광지>
150년간의 가마쿠라 막부의 무대였던 가마쿠라는 역사적 유산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사원이 많답니다. 이 글에서는 인기 높은 사원 등을 소개해드립니다

4. 가마쿠라 역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쓰루오카 하치만구 (鶴岡八幡宮)
가마쿠라의 입구인 가마쿠라 역과 가까워 가마쿠라에 간다면 꼭 들르는 곳입니다. 가마쿠라의 중심적 존재로,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답니다. 가마쿠라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참배 보도의 끝에 큰 돌 계단이 나타나고, 그 위에 주황색의 문과 본궁이 서있는 엄숙한 모습. 이 쓰루오카 하치만구는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가마쿠라의 중심지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들어갈 수 있어서, 마지막 코스로서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http://www.tsurugaoka-hachimangu.jp/

5. 와카미야 오오지(若宮大路)
유이가 하마(由比ヶ浜) 해안에서 쓰루오카 하치만구까지를 일직선으로 가로지르는 참배보도입니다. 교토의 슈쟈쿠 오오지(朱雀大路)를 본따 만든 것으로 길 양 옆에는 사쿠라가 심어져 있어, 봄에는 사쿠라의 명소로서도 유명합니다. 차가 다니는 도로 한가운데를 유유히 걸을 수 있는 보도로, 색다른 체험을 하실 수 있답니다. 산책로로도 좋습니다.

5. 군것질과 기념품 구매는 고마치 거리(小町通り)에서!
가마쿠라 역 동쪽 출구를 나오면 나타나는 고마치 도오리는 쓰루오카 하치만구로 이어지는 와카미야 오오지의 참배 보도와 나란히 이어져 있는 상점가입니다. 항상 관광객들로 붐비며, 노점포의 일본 전통 과자점과 트렌디한 카페, 잡화점, 군것질거리도 많이 있습니다. 기념품 구매와 런치, 아이스크림 등 군것질하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그냥 구경하면서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곳입니다. 쓰루오카 하치만구와 가깝기 때문에 쓰루오카  하치만구의 관광 전후에 둘러보시면 됩니다.

6. 가마쿠라의 상징, 가마쿠라 대불(고토쿠인 高徳院)
국보인 가마쿠라 대불. 높이 11.3미터로 누가 무엇을 위해 만들었는지, 작가는 누구인지 등, 수수께끼가 많은 불상이기도 해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처음 세워졌을 때에는 대불전 안에 있었는데, 반복되는 태풍과 해일 등으로 불전이 무너져버려, 현재와 같이 옥외에 놓인 상태가 되었답니다. 지금도 대불 주변에는 처음 놓여졌던 불전의 기둥 등의 흔적이 남아 있다고 하니 한번 찾아보세요. 대불의 뒤 측에는 대불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답니다. 귀중한 체험이니 방문하시면 대불 안까지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가마쿠라 역에서 버스로 20분, 대불 앞(다이부쓰 마에  大仏前) 하차.에노덴 하세(長谷) 역에서 도보로 6분.
>4월-9월 8시-17시30분  8시-17시, 그 외 8시-16시 30분
>소학생 159엔, 중학생이상 200엔
https://www.kotoku-in.jp/en/

7. 사계절의 꽃을 감상할 수 있는 하세데라(長谷寺)
산에 둘러싸인 광대한 토지를 보유한 하세데라. 장마철의 선명하고 산뜻한 색의 수국을 비롯해, 일 년을 통해 사계절의 다채로운 꽃을 즐길 수 있어, 실로 꽃의 사원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아래의 경내에서는 각종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정원이 있고, 계단을 올라가면 유이가 하마의 바다까지 감상할 수 있답니다. 전망을 즐기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뮤지엄도 있답니다.

>가마쿠라 역에서 버스로 20분, 하세칸논(長谷観音)에서 하차하여 도보 5분/ 에노덴 하세역에서 도보 5분
>3월-9월 8시-17시, 그 외 8시-16시 30분
>어른 400엔, 소학생 200엔

8. 여름엔 해수욕도! 비치의 산책에 최고인 유이가 하마(由比ヶ浜)
하세 역과 유이가 하마 역 에서 가깝고, 가마쿠라 역에서도 남쪽으로 걸어서 갈 수 있는 비치입니다. 파도가 높아지는 계절에는 서핑으로도 유명합니다. 해안선을  따라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카페, 잡화점 등이 많이 있어, 바다를 느끼면서 쇼핑과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데이트 장소로서도 인기가 높은 곳이랍니다!

>에노덴 유이가 하마 역에서 도보 5분

9. 수국의 명소 메이게쓰인(明月院)
기타 카마쿠라(北鎌倉) 지역으로 앞에서 소개한 관광지와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수국의  명소인 메이게쓰인을 소개합니다. 경내에는 2500주의 수국이 심어져있어, 6월의 수국의 계절에는 경내 일면이 아름다운 수국의 블루로 염색됩니다. 그 아름다운 색감은 메이게쓰인 블루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하답니다.  또한 메이게쓰인에는 수국 이외에도 창포와 단풍, 그리고 깨달음의 창 등,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기타 카마쿠라 역에서 도보로 10분
>9시-16시, 단 6월에는 8시 30분-17시
>어른 500엔, 그 외 300엔 (정원 감상에는 별도 500엔 필요)

10. 약 2000 그루의 대나무 숲을 감상할 수 있는 호고쿠지(報国寺)
환상적인 대나무 숲의 산책이 매력인 호고쿠지. 미쉐린 그린 가이드에서 3스타를 획득한 곳이랍니다. 가마쿠라에 가신다면 꼭 들러보아야 할 곳입니다. 하늘을 향해 기세 높게 곧게 뻗은 녹색의 대나무. 특히 여름철에 가신다면 마음까지 산뜻해집니다. 대나무 정원에서 대나무 숲을 감상하시면서도 말차도 마시실 수 있습니다.

>가마쿠라 역에서 버스로 7분 죠묘지(浄明寺)에서 하차
>9시-16시
>12월29일-1월 3일 정기휴일
>200엔

역사와 자연이 조화를 이룬 가마쿠라 어땠습니까? 사계절을 즐기면서 조용히 감상할 수 있는 사원, 비치, 먹거리, 쇼핑까지 즐길 수 있는 곳. 도심에서도 가까워 도쿄 관광과 함께 계획을 세우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Posted

in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