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사쿠라 명소

일본 여행의 베스트 시즌을 묻는다면, 필자는 망설임없이 사쿠라가 피는 계절을 뽑을 것이다.
사쿠라는 만개했을 때도 물론 아름답지만, 바람에 흩날리며 지는 사쿠라도 아름답고, 떨어진 꽃잎이 강물에 흘러가는 모습도 아름답다. 만개한 순간이 너무 짧아 덧없지만 그래서 더 아름다운 사쿠라….

이와이 슌지의 「사월의 이야기」에서 주인공인 마츠 타카노가 사쿠라가 핀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돌며 집에 돌아와, 후드와 바지 밑단의 접힌 부분에 떨어진 사쿠라 꽃잎을 터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장면은, 필자가 가장 동경하는 일상생활의 장면중 하나이다.

일본을 여행하신다면 사쿠라가 피었을 때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사쿠라 시즌은 매년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도쿄에선 3월말에서 4월초입니다.
졸업식과 입학식이 이 사쿠라와 겹쳐서 일본인에겐 묘한 감상을 불러일으킨답니다.

도쿄의 사쿠라 명소 몇곳을 소개드립니다.

[toc]

1. 필자의 베스트 원, 황거의 치도리가부치 (千鳥ヶ淵)

Photo by Yu Kato on Unsplash

뭐니뭐니해도 도쿄에서 가장 사쿠라가 아름다운 곳은 이 황거의 치도리가부치가 아닌가합니다. 사쿠라 터널을 따라 보도교를 걸으면서 머리위의 아름다운 사쿠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말 황홀하답니다. 밤에는 라이트 업으로 또다른 모습의 사쿠라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치도리가부치의 호수에선 보트를 타면서 사쿠라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매년 전국에서 100만명 이상이 방문. 혼잡시에는 입장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시는 길> 구단시타역 2번 출구 도보 5분, 한조몬역 5번 출구 도보 5분

2. 메구로가와 (目黒川)

일본 사쿠라 3

이 곳은 저희 집과 가까와 매년 방문하는 곳인데요, 도쿄의 세련된 주택가를 흐르는 메구로강을 따라 사쿠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물에 떨어져 강물과 함께 흐르는 사쿠라도 아름답습니다. 주위 상점가등에선 사쿠라에 빗된 이벤트등도 개최합니다.

가시는 길> 상류 전원도시선 이케지리오하시역 하차 도보 3분
중류 도큐토요코선/도쿄 메트로 메구로역 하차 도보 1분
하류 도큐토요코선/도쿄 메트로 나카메구로역 하차 도보 1분

사진도 감상하세요!!

3. 신주쿠교엔 (新宿御苑)

일본 사쿠라 6

매년 일본의 역대 총리가 예능과 스포츠등 각분야에서 활약한 분들을 초청하여 사쿠라를 감상하는 모임이 열리는 곳. 신주쿠의 고층빌딩군이 멀리 바라보이는 대도시의 오아시스. 약 65종의 사쿠라 약 1000그루가 있어 2개월 이상 만개시기가 다른 사쿠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항상 소메이요시등 사쿠라 계절이 끝난뒤 즐길 수 있는 큰 꽃잎의 탐스러운 야에자쿠라를 감상하러 가곤했습니다. 도쿄를 방문한 때가 일반적인 사쿠라 시즌이 끝났을 때라면 신주쿠교엔에서 야에자쿠라를 즐겨보세요. 또한 소메이요시보다 빨리 피는 카와즈 자쿠라도 있어 이른 시기에도 물론 감상이 가능합니다.

공원입장은 유료로 유료인만큼 쾌적하게 잘 다듬어진 공원에서 사쿠라뿐만 아니라 일본정원, 프랑스정원, 잉글리쉬 정원등 여러종류의 정원과 꽃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간편한 돗자리와 도시락등을 준비하셔서 잔디밭에서 사쿠라를 감상하시면서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입장료는 일반 200엔, 소중학생 50엔, 유아무료입니다. 9시부터 16시까지 입장가능하며 16시 30분에는 폐원합니다. 일본정원에는 차실도 있어 일본 전통 차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와 레스토랑도 있답니다.

가시는 길> 제이알, 게이오, 오다큐선 신주구 남쪽 출구에서 도보 10분
세이부신주쿠선 세이부신주쿠역에서 도보 15분
메트로 마루노우치선 신주쿠교엔역 출구1에서 도보5분
메트로 하쿠토신선 신주쿠산쵸메역 E5출구에서 도보 5분
도에이신주쿠선 신주쿠산쵸메역 C1・C출구에서 도보5분

4. 기치죠오지 이노가시라 공원 (井之頭公園)

공원안 호수를 중심으로 호수물까지 닿으려하는 사쿠라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호수에선 백조 보트등도 타실 수 있어 사쿠라뿐만 아니라 즐길 수 있는 것이 많답니다.
기치죠오지는 도쿄에서도 유명한 쇼핑지역으로 아기자기하고 세력된 잡화점과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레스토랑, 카페등도 많답니다. 공원에서 사쿠라를 감상하신 후, 공원주변에서 쇼핑과 카페등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젊은이들에게 아주 인기랍니다. 물론 가족단위로 오셔도 좋습니다.

가시는 길> 제이알중앙선 기치죠오지(吉祥寺)역 도보 5분
게이오 이노가시라선 이노가시라공원(井の頭公園) 역 도보 1분

Top Image: By Good Free Pho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