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즐기기법!

요코하마의 차이나타운은, 500점포 이상을 자랑하는 일본 최대급의 차이나타운입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어뮤즈멘트 시설 등이 결집하여 있는 곳으로, 언제 방문하더라도 많은 방문객으로 붐비고 있는 곳입니다. 도심에서 30-40분 정도로 갈 수 있는 점도 매력이고, 차이나타운의 주변에 여러 관광 포인트가 점재해 있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미나토 미라이 선(みなとみらい線)의 모토마치 츄카가이 역(元町・中華街駅) 혹은, JR 네기시 선(根岸線)의 이시가와쵸 역(石川町駅)에서 갈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은 지금으로부터 약 150년 전인 1859년에 요코하마항이 개항했을 때, 중국의 무역상인이 지금의 차이나타운에 정착하며, 패전 후에 중국요리점이 많이 생기면서 지금의 차이나타운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중국대륙의 4대 요리인 북경, 사천, 상해, 관동요리점과 대만의 요리점, 팬더 굿즈 등을 살 수 있는 잡화점, 각종 어뮤즈멘트 시설 등을 갖추고 있고, 주변에는 야마시타 공원, 아까렌가 소오코(붉은 벽돌 창고), 요코하마 마린타워, 고급 주택가 야마테 등도 있어, 차이나타운의 주변을 함께 관광하면서 점심 혹은 저녁으로 차이나타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걸으면서 먹는 각종 군것질거리와 디저류를 비롯하여 뷔페, 평일의 스페셜 런치 세트, 타이 등 또 다른 아시아의 레스토랑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이 다양한 먹거리와 놀 거리가 존재하는 거대 타운을 공략해봅시다!!!

차이나타운이 시작되는 입구에는 이런 거대한 문이 있습니다. 이 문을 들어선 순간, 각종 상점과 레스토랑, 관광객들로 북적거리는 차이나타운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우선 테이크아웃 가능한 군것질거리에 대해 살펴봅시다. 
차이나타운에서는 테이크 아웃도 걸어 다니면서 먹기보단 안에서 먹을 수 있는 이트인(Eat-in) 코너에서 먹는 것이 주류입니다. 주의하세요.

<안 먹으면 후회하는 테이크 아웃 점>
1. 니쿠만 (돼지고기 만두)
포장마차와 테이크아웃 스탠드에서 파는 군것질거리는, 몇 십년 전부터 사랑받아온 모두가 다 알만한 정통(?) 메뉴에서 최근 유행하는 트렌디한 메뉴까지 다양합니다. 뭐니 뭐니 해도 정통 아이템은 니쿠만(肉まん)이라고 불리는 고기만두입니다. 돼지고기의 양념과 만두피의 종류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니쿠만….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니쿠만은, 뭐니 뭐니 해도 코쵸(皇朝)의 세계 챔피온의 니쿠만입니다. 중국 요리의 세계 대회에서 우승한 쉐프가 만든 니쿠만이랍니다. 하나 100엔, 사이즈도 5cm 정도로, 다양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는 여유도 준답니다. 티브이와 각종 미디어에서도 소개된 곳입니다. 
http://www.ko-cho.com/

<출처 http://www.ko-cho.com/>

<출처 https//tabelog.com
모토마치 츄카가이역 2번 출구에서 도보 6분

  1. 왕후친(王府井)의 소롱포
    차이나타운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주는 화려한 외관이 인상적인 소롱포의 명가 왕후친. 항상 인기로 긴 행렬을 이루고 있답니다.

<출처 https://www.wangfujing.co.jp/>

<출처 https://www.wangfujing.co.jp/>

하루에 15000개나 팔린다고 하는 구운 소롱포입니다. 아름다운 비취색의 야채가 든 소롱포….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밑은 바싹, 위는 말랑말랑한 소롱포 피와, 새어 나오는 콜라겐 듬뿍 담긴 육즙…. 줄 서서 먹을 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출처 https://www.wangfujing.co.jp/>

<출처 https://www.wangfujing.co.jp/>

모토마치 츄카가이 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3.아몬드 향의 달콤한 아이스크림, 요코하마 대반점(横浜大飯店, 요코하마 오한텐)의 안닌 아이스크림
유명한 티브이 프로그램에서 맛있는 아이스크림으로 선정된 후 더욱 인기가 높아진 곳입니다. 농후한 안닌(아몬드)의 향기가 입안을 감돕니다. 그러면서 그리 달지 않는 단맛의 절묘한 밸란스가 만점입니다.  맛의 비결은 유지방분이 높은 것과, 안닌을 듬뿍 블렌드한 것, 그리고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하여 거북함 없는 단맛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매운 사천 음식을 먹은 후에 이 달콤함 안닌 아이스크림도 좋을 것 같습니다.차이나타운에 오신다면 꼭 먹어보세요. 하루에 최대 3000개나 팔리는 아이스크림이랍니다.

<출처 http://www.yokohamadaihanten.com/>
모토마치 츄카가이 역 2번 출구에서 도보 2분.

<인기 레스토랑>
4. 코스요리의 명가 쥬케이한텐(重慶飯店)
사천요리의 노점으로 1959년에 오픈. 같은 계열사로 차이나타운 최초의 호텔인 로즈 호텔 요코하마의 1층에 있습니다. 테이크 아웃 전문점과 별관 등도 차이나타운 내에 점재해있습니다. 대인기인 미나토 런치 코스를 비롯하여 코스 요리와 단품 요리도 종류가 아주 풍성합니다. 뭘 시켜도 실패가 없답니다. 우리 가족은 이 곳에서 항상 매운 마파두부와 탄탄면, 산라탕면, 볶음밥, 호이코로회(回鍋肉) 등을 시켜 먹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최상의 서비스로 최고의 중국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디저트류도 유명하여, 디저트류와 테이크아웃 전문점도 있을 정도입니다. 아몬드를 듬뿍 넣은 반병과 고급스러운 월병도 명물입니다. 테이크 아웃으로 레스토랑에서도 주문 가능합니다.

<출처 https://www.jukeihanten.com/>

<출처 https://www.jukeihanten.com/>
모토마치 츄카가이 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분

5. 만두가 유명한 싸고 맛있는 미쉐린 레스토랑, 산토(山東)
산토의 유명한 메뉴는 뭐니 뭐니 해도 물만두. 특별 소스인 코코넛이 듬뿍 담긴 간장 소스를 찍어서 드시는 게 산토 방법입니다. 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서 몇 개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르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코코넛 간장 소스가 입맛을 돋워, 계속 먹게 만든답니다. 2015년 5월에 발행된 미쉐린 가이드 요코하마 가와사키 쇼난2015 특별판에 이 산토가 선정되었답니다. 미쉐린이 인정한 명점에서 싸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속이 꽉 찬 물만두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서민적 분위기의 레스토랑에서 중국 가정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산동성의 대표적인 맥주, 칭따오 맥주랑 함께 드셔보세요!

<출처 http://www.santon.co.jp/>

<출처 http://www.santon.co.jp/>

<http://www.santon.co.jp/>
모토마치 츄카가이 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6. 줄 서서 죽 먹기….샤텐키(謝甜記)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을 대표하는 죽 전문집. 중국 대륙의 아침 식사 죽…. 국물맛이 짭짤한 중국 죽…. 필자는 줄을 서서라도 먹고 싶어진답니다.

죽만 15종류나 되는데, 건더기가 죽 안에 들어가 있어서 보기보단 양이 많답니다. 거기다 따끈따끈한 튀긴 빵을 적셔 먹으면, 몸도 마음도 따뜻해져 만족스러워진답니다.

아침, 점심, 저녁을 가리지 않고 항상 긴 줄을 이루는 곳…. 가장 인기 있는 죽메뉴는 “貝柱粥”(조개기둥 죽)입니다. 국물맛을 듬뿍 낸 수프에, 정성껏 지은 쌀이 잘 어우러져 깊은 맛과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재현해준답니다. 거기에 얇게 자른 쫄깃쫄깃 한 조개 기둥이 듬뿍 들어있어 정말 맛있답니다.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에서 유명하다는 죽집…한번 들러보세요.

<출처http://www.shatenki-nigouten.co.jp/>
>모토마치 츄카가이 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인기 잡화점>
7. 차이나타운의 인기 잡화점, 마라이카(マライカ)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의 인기 잡화점의 마라이카(マライカ). 남몬(南門) 실크로드에 있답니다. 눈에 띄는 큰 코끼리 간판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에스닉한 의상과 천, 스카프 등의 풍부하게 있고, 앤틱 비즈 등의 액세서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싸구려 중국 잡화가 아닌 개성 만점의 에스닉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시아와 중남미, 아프리카, 아메리카 등 민족성 풍부한 아이템이 풍부. 에스닉한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해드리는 가게입니다.

<출처http://www.malaika.co.jp/>
모토마치 츄카가이 역에서 도보 4분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어땠나요?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에 있는 인기 레스토랑과 잡화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차이나타운에서 본격적인 중국요리와 중국차, 그리고 스위츠를 마음껏 드시고, 쇼핑까지 즐겨보세요. 언제 가더라도 방문객들로 붐비는 차이나타운…. 일본의 다른 거리와는 다른 색다른 생동감과 에너지가 넘치는 차이나타운에서 개항항 요코하마의 또다른 모습을 느껴보세요 이상입니다.

 

 


Posted

in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