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시마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과 「원령공주」의 아름다운 무대 소개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가 저기 가보고 싶다고 느낀 적 없으세요?
일본 드라마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드라마에서도 일본이 촬영지인 곳이 많답니다.

이번 글에선 대히트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중, 태고의 아름답고 신비한 자연 풍경으로 인상깊었던 「원령공주」의 무대와, 압도적으로 섬세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영상에 담았던 「너의 이름은. 」의 무대를 소개해드립니다.
영화의 장면들을 떠올리시며, 여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toc]

주의 무대 촬영지, 야쿠시마 (屋久島)

야쿠시마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인 원령공주. 이 원령공주의 원시 숲의 모델이 된 곳이 야쿠시마의 원생림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시라타니 운스이쿄 (白谷雲水峡) 입니다. 이곳은 일본의 유수의 이끼의 장소로, 돌과 나무 등 모든 것에 초록색의 이끼로 덮인 몽상적인 세계가 펼쳐집니다. 이 몽상적인 숲이야말로 원령공주의 원시림과 딱 들어맞지 않나요? 금방이라도 숲의 전령들이 나올 것 같지 않나요?

이 시라타니 운스이쿄에는 약 1시간 코스에서 천천히 감상하면서 돌 수 있는 4시간 코스까지 3개의 트렉킹 코스가 있답니다.

시라타니 운스이쿄에서는 돌이나 나무, 이끼를 가지고 돌아올 수는 없지만, 가져올 수 있는 것이 하나 있답니다. 그것은 물입니다. 간이적인 휴게소인 시라타니고야(시라타니에 있는 오두막)의 마시는 물 뿐 아니라, 원생림 코스를 흐르는 계곡의 물도 마실 수 있는 물이라고 합니다.

이끼에 덮인 녹음과 거목들의 태고의 세계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야쿠시마는 전체가 아름다운 자연으로 덮여있어, 유명한 곳만 둘러보는 것도 아까운 곳이랍니다. 꼭 시간에 여유롭게 오셔서 천천히 태고의 자연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시라타니 운스이쿄까지는 야쿠시마에서 가장 큰 마을인, 미야노우라(宮之浦)에서 버스 또는 렌터카로 약 30분 만에 갈 수 있습니다. 첫차를 타고 도착해서 막차를 타고 돌아가면 시라타니 운스이쿄에서는 7시간을 지낼 수 있답니다.

시라타니 운스이쿄 이외에도 야쿠시마에는 아름다운 풍경들이 아주 많답니다. 야쿠시마는 일본인이 동경하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시라타니 운스이쿄 이외에, 몇 가지 사진을 올립니다. 눈으로 즐기시고 여행에 대한 기대를 부풀려보세요.

야쿠시마까지 가는 길

야쿠시마까지 가는 길
한국에서 야쿠시마까지 가는 길은 여러 가지 노선이 있는데요, 인천과 김포 공항에서 야쿠시마까지 가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인천/서울- 가고시마- 야쿠시마
인천/서울-후쿠오카-야쿠시마

가고시마나 후쿠오카에서는 JAL 등으로 일본 국내선을 이용하여 가실 수 있습니.시간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가고시마나 후쿠오카나 다른 지역을 돌아보셔도 좋고, 일본의 남단 가고시마의 남쪽 섬에서 바다와 숲에서 조용하게 휴양하고 싶다면 당일 내에 야쿠시마로 이동하셔서 별세계인 야쿠시마에서 충분히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답니다.

너의 이름은. 의 촬영지

일본의 애니메이션 역사상 이름을 남기는 대 히트작 <너의 이름은.>. 그 매력의 하나는 신주쿠, 요츠야 등 일본인에게는 낯익은 장소들을 아주 섬세하고 아름답게 표현한 영상에 있습니다. 영화 중에서 묘사된 장소의 모델을 소개합니다.

스가진자(須賀神社)

가장 먼저 소개하는 곳은, 영화의 마지막 장면이었던 주인공 둘이 재회하는 계단입니다. 영화의 포스터에도 그려진 인상적인 계단이죠. 이 계단의 모델은 도쿄 신주쿠구에 있는 스가진자의 참배도입니다. 남자 주인공 다키의 집이 있던 도쿄 요츠야(鉄四谷) 역에서 도보 10분 정도로 갈 수 있는 곳으로, 최근에는 진자에의 참배객뿐 아니라 너의 이름은.의 팬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랍니다. 방문객 둘이서 마지막 재회의 장면을 연출하는 모습들을 종종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이곳은 한적한 주택가에 있는 곳이라, 주민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히 둘러보도록 합시다.

남자 주인공 다키가 일하는 곳이 있던 신주쿠 일대. 이 신주쿠 일대의 풍경은 영화 중 몇 번이고 나온답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 마을인 이토모리(糸守)와는 대조적인 대도시로 번쩍거리는 광고 전광판, 분주하게 오고가는 사람들, 전철, 고층 빌딩군, 시계탑 빌딩 등, 활기 넘치는 신주쿠의 영상이 영화에서는 펼쳐지는데요, 영화의 성지를 방문하면서 신주쿠 일대도 함께 관광해 보세요.

신주쿠 서쪽 출구

신주쿠 서쪽 출구

신주쿠 남쪽 출구, 보이는 시계탑은 NTT도코모의 건물

남쪽 출구는 일본의 유명한 백화점 다카시마야, 도큐 핸즈와 최근에 JR에서 오픈한 쇼핑몰NEWoMan, 그리고 타지방에의 버스 터미널이 있는 곳입니다. 신주쿠의 다른 출구에 비해 조금 한적한 곳입니다. 겨울철에는 일루미네이션으로 단장하고 있어 커플이나 관광객들도 많습니다. 다카시마야 방면을 바라보면 보이는 것이 저 도코모 건물의 시계탑. 남쪽 출구의 상징이랍니다.

신주쿠 남쪽 출구, 버스 터미널

시골 출신 여주인공 미츠나가 「도쿄다! 」라고 감동의 탄성을 지른, 신주쿠역 (사진의 왼쪽)과 버스터미널 신주쿠 (사진의 오른쪽). 이 전망은 신주쿠역 남쪽 출구에서 나와서 오른쪽을 보면 보도교가 있는데, 그 보도교위에서 본 전망입니다. 남쪽 출구에서 보도교를 건너면 신주쿠역 남쪽 출구 서든 테라스에 있는 스타벅스도, 영화의 후반에 비 오는 날의 카페 장면에서 등장한 곳이랍니다

신주쿠 동쪽 출구 야마다 전기 LABI

신주쿠 동쪽 출구의 상징적인 건물입니다. 야마다 전기 LABI에 설치된 3면 대형 LED 비젼. 출구를 나오면 바로 보이는 것으로, 큰 화면에 방영되는 CM과 음악은 항상 사람들의 시선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역의 출구를 나오면 가전제품 등을 판매하는 양품점이 도로를 따라 늘어서 있는 풍경. 역앞에서 지인을 기다리는 사람들, 부산하게 지나가는 사람들 등, 활력 넘치는 신주쿠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남자 주인공 다키의 아르바이트 이탈리안 레스토랑, 카페 라보엠

신주쿠 남쪽 출구에서 도보로도 갈수 있는 신주쿠 교엔(新宿御苑) 근처에 있답니다.비교적 격식있는 레스토랑으로 드레스 코드가 있는데, 스웨드 바치, 런닝 셔츠 차림으로는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그리고 오후 6시이후에는 20세 미만의 손님은 보호자 동반없이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영화에서는 고교생이었던 다키가 이 곳에서 일한 것으로 나오는데, 실제와는 좀 다르죠?

런치메뉴는 파스타가 주류로 파스타 단품으로 시키면 1000엔 이하로 먹을 수 있고, 세트로 시켜도 1000엔 정도로 꽤 볼륨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안에 들어가면 영화와 똑같은 인테리어로 놀란답니다. 마치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고 충실히 인테리어를 재현한 착각에 빠진답니다.

영업시간
평일 11시 30분 – 23시 30분
토일축일 11시 – 23시 30분
지도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https://tabelog.com/tokyo/A1304/A130402/13004291/

이토모리코(糸守湖)의 모델 스와칸코(諏訪湖)

1200년 전에 운석이 떨어져 생겼다고 전해지는 이토모리코. 예쁜 타원 모양을 한 호수로, 여자 주인공인 미츠나가 사는 이토모리쵸의 중심적인 존재입니다. 물론, 이토모리쵸는 실제로 존재하는 마을이 아닌 가공의 마을입니다만, 모델의 하나인 곳이 바로 나가노현(長野県)에 있는 스와칸코입니다. 타원형의 호수의 모양과 주변의 지형 등이 영화의 이토모리코와 닮았지 않나요?

이 스와칸코는 중앙고속도로의 스와칸 서비스 에리어에서 전경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온천도 있어서 성지 순례와 함께 온천 여행도 가능합니다. 여름에는 하나비 대회도 있답니다.

스와칸코 관광안내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Posted

in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