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코네 공략법

도쿄에서 가깝고, 볼거리도 많고 하코네 스이츠(디저트류) 등 먹거리도 풍부하고, 온천까지 즐길 수 있는 인기 관광지 하코네. 이번 글에서는 하코네를 처음 방문하시는 분을 위해, 하코네에 가신다면 꼭 들러보아야 하는 왕도의 관광지와 가는 방법, 이벤트 정보 등을 알려드립니다.

하코네는 도쿄와 접해있는 가나가와현의 서쪽에 위치하는 관동지역의 인기관광지입니다. 온천과 웅대한 자연, 미술관, 역사와 관련 있는 관광지 등, 많은 매력이 있는 곳으로 도쿄 근교 지방의 관광지로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지역입니다.또 정월에는 매년 경사가 많은 지형의 난코스를 이용한 출전 대학의 릴레이식 마라톤인 하코네에키덴을 비롯한 이벤트도 많아, 1년을 통해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이 글에서는 우선 하코네를 처음 방문하시는 분을 위한 반드시 들려야 하는 관광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도쿄와 도쿄 근교를 여행하신다면 꼭 참고하세요.

[toc]

하고네 관광에 필요한 일수는?

도쿄에서 가깝고 교통편도 좋아서, 둘러볼 곳을 엄선한다면,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다녀올 수 있습니다만, 복수의 관광지를 천천히 즐기고 싶을 때는 1박 2일을 추천해드립니다. 하코네는 유명한 온천지이기도 합니다. 모처럼이니 온천 여관에서 여행의 피로를 푸시면서 충분히 즐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코네 관광의 베스트 시즌은?

하코네는 1년을 통해 관광할 곳이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즐길 수 있지만, 특히 수국이 피는 6월 중순-7월 중순이 베스트 시즌 중 하나입니다. 또한 단풍과 바람에 하늘거리는 갈대를 많이 감상할 수 있는 가을도 인기가 있습니다.

하코네 관광의 베스트 시즌

하코네로 가는 길/하코네 내의 이용

하코네 관광을 위해서 단연 하코네 프리 패스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코네 프리 패스란, 하코네 지역의 철도, 케이블카, 버스, 배등을 몇번이고 제한 없이 타고 내릴 수 있는 티켓입니다. 2일 혹은 3일간의 티켓이 있으니, 여행 일정에 맞추어 사세요. 신주쿠의 오다큐선 창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하코네 관광지

하코네를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시라면 들러야 할 왕도 관광지를 소개해드립니다. 하코네는 등산철도나 케이블카, 버스, 배등의 교통수단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수의 관광지를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코네에서 가장 인상 깊은 것은 바로 이 여러 교통수단을 갈아타면서 돌았던 기억입니다. 등산철도에선 철로를 따라 핀 예쁜 수국을 보는 재미와 몇 번이고 방향을 바꾸어가며 산을 올랐던 기억. 케이블카를 타고 산에서 내려와 배를 타고 또 다른 관광지로 갔던 기억 등등…. 하코네 관광에는 지루할 사이가 없답니다.

하코네 유모토

하코네의 현관인 하코네 유모토 역(箱根湯本駅). 역 주변의 온천가에는 소바/우동 등의 음식점과 기념품 가게가 즐비하게 나열되어 있어, 온천 여행지의 기분이 업되는 곳입니다. 또한 역 주변에는 당일치기 손님을 위한 온천도 다수 있습니다. 시간과 예산의 관계상 온천여관에서 숙박을 못하더라도 여관의 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답니다.

하코네 등산 전차

오다와라 역(小田原駅)에서 고라 역(強羅駅)까지를 잇는 하코네 등산 전차. 고라역에서는 하코네 등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소운잔 역(早雲山駅)까지 갈 수 있습니다. 하코네 등산 전차를 타면, 장마철에 철로를 따라 피는 선명한 색의 예쁜 수국꽃을 감상할 수 있고, 가파를 산을 오르기 위해, 3곳의 신호에서 이루어지는 스위칭 백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위칭 백으로 운행 방향이 3번이나 바뀌어, 산을 오르는 열차의 대 묘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코네 등산 전차로 계절에 따라 변하는 대자연의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오와쿠다니(大涌谷)

오와쿠다니

하코네를 대표하는 관광지, 오와쿠다니. 녹음이 무성한 하코에에서, 다른 곳과는 다른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붉은 흙, 메마른 나무들, 주변에 가득한 황산의 냄새, 황량한 대지에 하얀 연기가 여기저기 무럭무럭 피어오르는 박력 만점의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살아있는 지구의 또 다른 모습입니다. 지구의 살아 숨 쉬는 숨결을 이 오와쿠다니에서 느껴보세요. 오와쿠다니의 명물은 이 황량한 풍경뿐만 아니라 온천물에서 60분 정도 삶은 검은 계란이 유명합니다. 이 검은 계란을 먹으면, 수명이 길어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오와쿠다니에서는 날씨가 좋으면 후지산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와쿠다니를 방문한 후에는, 하코네 로프웨이를 타고 모모하라다이 역(桃源台駅)에서 아시노코(芦ノ湖) 로 갈 수 있습니다. 이 하코네 로프웨이에선 오와쿠다니와 후지산, 아시노코 등, 여러 경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변하는 훌륭한 절경을 감상해보세요.

하코네 로프웨이를

하코네 패스를 사시면, 이 로프웨이도 이용 가능합니다.

하코네 해적선

오와쿠다니에서 로프웨이를 타고 내려오면, 하코네 해적선을 타고, 하코네 진자 방면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하코네 해적선은 3척의 제각각 다른 디자인의 배로 운행되며, 특히 여름철에는 신록이 가득한 산에 둘러싸인 호수를 시원한 바람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선상 시간은 코스에 따라 10분 혹은 30분입니다. 이 하코네 해적선도 하코네 패스에 포함되어 있어서 하코네 패스가 있다면 추가 요금 없이 탈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이 하코네 해적선을 타고 아시노코를 건널 때, 공기가 맑은 11월-2월의 이른 아침에는 호수의 수면에 비친 거꾸로 된 후지산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조각의 숲(쵸우고쿠노 모리) 미술관(彫刻の森美術館)

하코네의 미술관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있는 미술관. 야외 조각을 중심으로 한 미술관으로, 넓은 정원을 산책하면서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시 작품은 약 120점으로, 자연과 조화한 개성 만점의 작품들이 많습니다. 피카소관과 아트 홀 등 실내 전시장도 있고, 온천에서 족욕을 할 수 있는 곳도 있답니다. 아이들에서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조각의 모리 역(彫刻の森駅)
9시-17시
소/중학생 800엔, 고교/대학생 1200엔, 어른 1600엔

인상파 등 유명 서양화를 감상하려면 폴라 미술관

모네, 르누아르, 세잔 등의 사양 회화와 근대 일본 회화를 감상할 수 있는 폴라 미술관. 화장품 메이커인 폴라가 세운 곳입니다. 회화 외에도, 판화와 조각, 도자기, 글래스 공예 등, 총 9500점의 폭넓은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 전시실 주변에는 숲의 산책길이 정비되어 있어, 야생 새의 지저귀는 소리 등을 들으면서 산책할 수도 있습니다. 레스토랑과 카페도 병설되어 있는데, 이 레스토랑과 카페에서는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사하면서 식사도 가능합니다.

하코네에 오시면, 꼭 방문하셔야 할 장소이랍니다.

고라 역에서 버스로 15분 정도. 폴라 미술관 역, 오다와라 역에서 직행 버스도 있습니다.
9시-17시(입장은 16시 30분까지)
소/중학생 700엔, 고교/대학생 1300엔, 어른 1800엔(65세 이상 1600엔)

센고쿠하라(仙石原)의 갈대 초원

관동 제일의 규모를 자랑하는 갈대의 명소로, 하코네의 가을의 풍물사이기도 합니.대체로 10월 상순-11월 중순이 절경인 센고쿠하라의 갈대 초원. 다이가다케(台ヶ岳)의 산록에 황금색의 갈대가 태양의 빛을 받아 반짝 반짝 빛나는 풍경….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기분이 침착해지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그 아름다운 풍경은 가나가와의 경승 50선과 가나가와의 꽃 100선에도 선출될 정도입니다. 산책로도 정비되어 있어, 산책하시기에도 좋습니다. 주변에는 미술관도 많아, 미술관과 함께 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다와라 역에서 고지리토겐다이(湖尻桃源台)행 버스로 5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