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5 Japanese beers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맥주 탑 5를 소개합니다.

일본에서 맥주를 국민적 음료의 지위로 올린 5대 브랜드의 대표적 맥주를 소개드립니다. 맥주 코너에 진열된 많은 종류와 많은 브랜드의 맥주 중, 어느 상품을 골라야 할지 망설인다면, 여기서 소개하는 대표적인 상품을 우선 마셔보세요. 한국에서도 몇몇 상품은 구입가능한데요, 일본에 오시면 자신의 기호에 맞는 맛을 발견하여, 꼭 한번 마셔보세요. 이자카야나 편의점, 슈퍼에서 손쉽게 드셔볼 수 있습니다.

일본 5대 브랜드 대표 맥주

1.기린 맥주

130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노포 메이커. 기린 맥주의 원점으로, 본격적 맥주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가진 라거와 클래식 라거를 필두로 세계적으로도 평가가 높고, 많은 인기 상품을 출시 중입니다.

Japanese Kirin Beer

●기린 라거
기린 맥주의 창립때(1888년)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맥주로 기린 맥주를 대표하는 상품입니다. 상쾌한 향기, 섬세하고 크리미한 하얀 거품, 호프의 양과 질, 투입시간등 모든 것에 심혈을 기울여 만든, 목을 자극하는 풍미와 만족감이 특징입니다.

라거란 저온 숙성의 맥주를 말합니다. 기린 라거는 맛을 충분히 내기 위해, 약 마이너스 1도의 저온에서 정성껏 착실히 숙성시킵니다. 그 깊은 맛을 한번 체험해보세요.

2.아사히 맥주

일본에서 인기 넘버 원 맥주는 바로 아시히 슈퍼 드라이! 2011년에는 맥주계의 권위있는 상인 BIIA에서 금상을 수상한 세계적으로도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Japanese asahi beer

●슈퍼 드라이
1987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스파이시한 맥주로 데뷰하였습니다. 세련된 깔끔한 맛과 스파이스라는 캐치 프레이즈 그대로, 입에 대었을 떄의 깔끔한 느낌, 세련되게 목을 넘어가는 본격적인 스파이시한 맥주의 그 맛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아사히 슈퍼 드라이를 더 맛있게 드시기 위한 잔에 따르는 방법이 메이커의 홈페이지에 공개되어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조금 높은 위치에서 잔의 중심에 슈퍼 드라이를 따라, 뚜껑의 역할을 하는 거품을 만듭니다. 잔의 반 정도로 거품이 만들이 지면, 일단 따르는 걸 멈추고, 거품이 진정되는 것을 기다립니다.
잔을 기울여 든 후, 캔의 입구를 잔의 테에 밀착시킵니다. 맥주가 거품 밑으로 흐르도록 따른 후, 서서히 잔의 각도를 세워 거품의 비중이 잔의 20-30프로가 될 때까지 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조금 위에서 맥주를 따라서 거품을 만든 후 완성입니다. 액체와 거품의 비율은 7:3이 베스트입니다.

3.산토리

대표적 상품인 <더 프레미엄 몰츠>를 개발하여 프레미엄 맥주 붐을 일으킨 회사.

Japanese premium malts

●더 프레미엄 몰츠
소재에 철저히 고집하여, 유럽산 고품질 알로마 호프100%, 맥아 100%, 천연수 100%를 사용하여 제조한 프레미엄 맥주. 화려한 향기와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몇 잔을 마셔도 질리지 않고 마실 수 있답니다.

더 프레미엄 몰츠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거품인데요….정말 좋은 소재로 정성껏 제조하는 등 모든 조건이 맞아 떨어질 때에야 비로소 섬세하고 크리미한 거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 프레미엄 몰츠로 그런 이상적인 거품을 맛볼 수 있습니다.

4.삿포로 맥주

홋카이도 삿포로의 주조에서 시작된 맥주. <엄선된 원료만으로 맛있는 맥주를 제조>한다는 신념으로 대맥과 호프의 재배를 위해, 생산자와 함께 밭일구기부터 시작하는 등, 원료조달에 있어서도 최고를 만들기 위해 고집하는 메이커입니다.

Japanese sapporo beer

●삿포로 생맥주 블랙라벨
삿포로 맥주의 대표상품입니다. 생맥주의 풍미에 계속 고집해온 삿뽀로 맥주는, 풍미를 지속시키기위해 삿뽀로 맥주의 독자적인 맥아를 일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맥아는 맛과 향기를 선선하게 보존하며, 거품도 오래 지속시킵니다!

보리의 깊은 맛과 상쾌한 뒷맛. 맛과 향기를 신선하게 담은 크리미한 거품. 몇잔을 마셔도 질리지 않는 밸랜스. 완벽한 생맥주를 한번 체험해보세요.

5.에비스 맥주

1887년 설립된 전통있는 메이커. 가격과 맛에 있어 조금 사치스런 맥주로 일본 맥주 팬으로부터 사랑받는 맥주입니다.

Japanese yebisu beer

●에비스 맥주
맥주의 본고장 독일로부터 수입한 제조용 기계를 사용하여, 독일인 기사의 지도하여 1890년에 완성된 에비스 맥주. 그 후,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얻어 1971년에는 전후처음으로 맥아 100%인 에비스 맥주를 출시. 이후 부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고급 원료만으로 에비스 맥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풍부한 향기와 깊은 풍미로 일본 맥주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습니다. 조금 사치스런 맥주, 에비스도 한번 드셔보세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