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eda airport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이동하는 법!!!

하네다 공항에서 도심으로 이동하는 법!!!

나리타 공항에 비해 도심과 가까운 하네다 공항…. 주로 국내선이지만 국제선도 요즘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는 하네다 김포공항편인데요, 김포공항에서 하네다에 도착하시면, 도심으로도 나리타 공항에 비해 빨리 가실 수 있답니다. 신주쿠까지는 1시간 이내에 갈 수 있답니다.
그러나 나리타 공항과 같이 도심으로의 엑세스에 많은 노선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환승에 있어 좀 걸어야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도착 게이트에서 가장 가까운 것은 도쿄 모노레일입니다만, 미리 노선안내사이트등에서 검색하셔서 확인하신후 움직이세요. 아래의 하네다 공항의 한국어 사이트에서 도착지를 선택하셔서 검색가능합니다.

하네다 공항 한국어 사이트

하네다 공항에서 도내 중심부까지의 교통수단은 3가지 있습니다.

 도쿄 모노레일 공항 쾌속선(東京モノレール空港快速) 과 JR
 게이큐 전철(京急電鉄)
 버스

가령 나리타 공항에 오전 11시에 입국심사와 세관을 통과하여 도착 터미널에 도착, 11시15분을 지나서 하네다 공항을 출발하는 모노레일 혹은 버스를 타고 신주쿠역으로 갈 경우, 구체적으로 어떤 선택지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노선 안내>>

1. 도쿄 모노레일 공항 쾌속(하마마츠쵸행) (東京モノレール空港快速 浜松町行)을 타고, 하마마츠쵸(浜松町)에서 JR 시나가와행(品川)으로 신주쿠에서 내리기

<한번 환승하나 편하고 가장 싼 코스>

>출발 11:20
>도착 12:02
>요금 677엔(IC카드 이용시)
>소요 시간 42분

신주쿠까지는 이 노선으로 가시는 게 편하고 쌉니다. 이 신주쿠나 JR주변의 숙소라면 이 코스를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모노레일은 공항 출구에서도 매우 가까워 승차장까지 금방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자들을 위해 트렁크등 짐을 두는 공간도 따로 있어 자리에서 짐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된답니다.

고가 레일을 달리는 모노레일에서 도쿄의 전망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그러나 붐빌 때 타시면, 일반 전철보다 차내가 좁고, 좌석도 마주보고 있는 좌석이라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네다 공항 도착지와 가장 가깝다는 점 등에서 도심으로의 엑세스에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답니다.

도쿄 모노레일 공항
 

(검색 이미지 인용:조르단 사이트)

2. 도쿄 모노레일 공항 쾌속(하마마츠쵸행) (東京モノレール空港快速 浜松町行)을 타고, 하마마츠쵸(浜松町)에서 도에이 오오에도선 히카리가오카행(都営大江戸線 光が丘行き)으로 신주쿠에서 내리기

<한번 환승이 필요하나 가장 빠른 코스>

>출발 11:20
>도착 11:59
>요금 699엔(IC카드 이용시)
>소요 시간 39분

오오에도선은 다른 지하철에 비해 늦게 개설된 노선이기때문에, 플랫폼이 지하 깊숙이 있어서 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하마마츠쵸역에선 환승하기 좋긴하나, 신주쿠역에 내렸을 때, 좀 불편하답니다.

도쿄 모노레일 공항 쾌속(하마마츠쵸행)
 

(검색 이미지 인용:조르단 사이트)

3. <신주쿠 서쪽 출구 도착>공항 버스

>출발 11:27
>도착 12:38
>요금 1,230엔
>소요 시간 1시간 11분

하네다 공항에서 각방면으로의 버스도 많이 달리고 있습니다. 버스 승차권은 사전에 구입해야 하며, 2층 도착 로비를 나와, 정면 왼쪽에 있는 승차권 카운터나, 버스 정류소 근처의 발매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신주쿠 방면은 3번 정류소입니다.

도로 상황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다소 달라질 수 있지만, 환승도 없이 신주쿠 역까지 갈 수 있어 편하기도 합니다. 숙박 호텔이 버스가 정류하는 주요 호텔인 경우, 가장 좋습니다. 호텔들을 거쳐 신주쿠역 서쪽 출구에 도착합니다.
숙박 호텔이 서쪽 출구와 가까울 경우에는 편리하답니다. 전철을 이용하는 경우에 비해 조금 비싸긴 하지만, 트렁크등 짐도 맡길 수 있기에, 도착지까지 편하게 가실 수 있답니다.

하네다 공항 버스
 

Image: Mutimaro [CC BY-SA 4.0], from Wikimedia Commons

신주쿠역은 아주 큰 역으로 서쪽 출구와 동쪽 출구, 남쪽 출구등 출구와 출구가 아주 멀고, 사람들도 많은 역이기 때문에, 무거운 짐을 끌고 다니기엔 조금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만약 서쪽 출구에서 가까운 호텔이나, 리무진이 머무는 주요 호텔에 머무는 경우는 이 코스를 추천합니다.
단, 금요일 저녁등 교통 체증이 생기기 쉬운 시간대는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네다 도쿄 공항 버스
 

(검색 이미지 인용:조르단 사이트)

Top Image by: Ajtnk [Public domain], from Wikimedia Commons